서울 서초구는 20일 오전 11시, 양재동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고3 수험생들과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THE PRIME 2022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400명의 현장 방청과 함께 ‘서초런 TV’ 유튜브 채널로 동시에 생중계한다.
설명회 당일에는 18일 치러질 대입 수능 가채점 성적을 분석하고 성적대별 정시 지원전략을 국내 최고 입시 교육 전문가들이 2시간 가량 진행한다.
먼저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통합수능 첫해, 대학별 합격점수 예측 발표,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과목 간 정시전략 등을 설명한다. 이어, 김명찬 학력평가연구소 소장이 △2022 대입 정시 종합전략 △수시 논술, 면접 응시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한다.
현장 방청을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choedu.or.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방청자들에게는 대입설명회 자료집, 수능 가채점 기준 배치 참고표(인문, 자연계열 및 의치한 등 수록)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구는 유튜브 생방송을 시청하는 분들을 위해 방송 중에 강사진과 참여자간 양방향 질의·응답도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자료집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설명회 당일 오후 2시부터는 ‘우리동네 1:1 대입 컨설팅’을 6개 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구는 사전 예약한 지역내 수험생 및 학부모 360명을 대상으로 종로학원 입시 전문 컨설턴트 총 45명이 30분간 무료로 상담 해준다.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서초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구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서초구 권역별 교육지원센터 4개소(방배, 서초, 반포잠원, 양재내곡)에서 지역내 수험생 60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보민 교육체육과장은 “수험생들이 대입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세워 노력한 만큼 값진 결실을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