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담당 신규공무원의 고충,
『찾아가는 마스터지원단 “급여짝꿍”』과 함께 해결해요!!
▢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상)은 강남서초 관내학교 행정실 신규 급여업무 담당자들의 급여업무 고충 해소 및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11개 지역교육청 최초로 「찾아가는 마스터지원단 “급여짝꿍”」을 운영하여 학교 급여업무를 통합 지원한다.
▢ 「찾아가는 마스터지원단 “급여짝꿍”」은 행정실 업무 중 가장 기피하는 급여업무를 처음 맡은 신규공무원의 업무부담 및 압박감으로 인한 면직 증가로 맞춤형통합지원의 필요성이 요구되어 시작하였으며, 1:1 매칭된 ‘마스터지원단’이 학교 현장을 직접 나가 실무지원과 교류를 통한 신규공무원의 조직적응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 대상은 2022. 1. 1.자 이후 관내 학교에서 보수업무를 처음 맡은 신규공무원또는 일반직공무원으로,1:1 매칭된“급여짝꿍”이 직접 찾아가는 현장 지원 외에 단편·긴급한 내용의 경우 유선으로도 편안하고 신속하게 상담·지원해 준다.
▢ 특히, 조영상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은“2019년 신설된 학교통합지원센터가그동안 교무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행정실업무 지원이 부족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신규 추진하며,「찾아가는 마스터 지원단 “급여짝꿍”」을통해 신규 보수담당자 업무 고충에 대한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개인의 업무역량 향상 뿐만 아니라 행정실내부조직의 안정적 운영 지원으로 학교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향후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은 급여마스터 지원단의 성과 점검을 통해 학교 현장의 기피 업무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지원 확대하고, 교원과 일반직공무원의 균형있는 지원으로 모든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학교통합지원에 집중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